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의계약 사업 전반에 대해 철저히 전수조사하겠다”

기사승인 2021.10.08  10:45:24

공유
default_news_ad1

- 인터뷰 - 김향숙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장

   
▲ 김향숙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장

# 이번 고성군의회서 행정사무조사 특위를 구성하게 된 사유는? 2021년 9월 7일 제26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있었던 배상길 의원의 백두현 군수 친인척 관련 수의계약 건에 대한 군정질문 시간 중 백두현 군수의 성실하지 못한 답변이 있었다.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특위를 구성하게 되었다. 

 # 그동안 고성군 수의계약에 대한 군민들의 불공정 논란이 제시되어 왔는데 행정사무조사 특위에서는 어떻게 진상을 조사할 것인지? 
관련서류 검토와 현장조사, 군민제보 등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질의·답변 후 잘못된 부분은 시정을 요구하고, 필요시 사법기관에 수사 또는 감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 고성군의 수의계약과 관련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기간은 언제까지이며, 조사범위는 어디까지 할 것인지? 
조사는 2021년 10월 5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필요시 축소 및 연장할 수도 있다. 조사대상 기간은 2017년 1월 1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로 하고, 조사대상 범위는 고성군 시행 수의계약 사업 추진현황, 불법하도급 및 부실공사, 관리실태, 사업비 집행 등으로 수의계약 전반에 대해 전수조사 할 계획이다. 
 
# 고성군 수의계약과 군수 친인척·측근들의 수의계약에 대한 군민들의 의혹이 풀어지기를 바라는 행정사무조사 특위로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 군민들에게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군민들께서 수의계약 등으로 실시한 사업(공사) 등에 대하여 사실관계를 우리 조사특위에 제보해 주시면 면밀히 검토할 것이다. 

박준현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