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내 집 가격 얼마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기사승인 2023.03.24  13:13:20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성군,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 청취
읍·면사무소 등에서 열람하고 4월 10일까지 의견 내야

 고성군은 올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가격(안)에 대해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열람과 함께 의견 제출을 받는다.

대상은 관내 단독·다가구주택 등 개별주택 16,785호와 공동주택 6,745호로 총 23,530호다.
 
개별주택가격은 군에서 개별주택의 특성을 직접 조사하고 지난 1월 25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주택가격과의 특성 등을 비교해 가격을 산정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결정됐고, 공동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했다.
 
주택가격 열람은 주택소유자 또는 법률상 이해관계인이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고, 개별주택은 경상남도 한국토지정보시스템을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주택가격을 확인한 후 의견이 있으면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고, 공동주택은 인터넷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에서도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해당 주택의 특성, 적정가격, 인근 주택 등과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정 등을 거쳐 검토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청취가 마무리되면 개별주택은 고성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28일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한다.
한편,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지방세 등 각종 조세와 기타 건강보험료 등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