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인이 얼마나 많았으면....

기사승인 2023.06.01  21:26:01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성군,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가져

 

   
 

고성군이 5월 31일 군청 열린민원과 내에서 특이 민원 대응을 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민원인의 2차 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현장 대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민원인이 공무원에게 폭언·폭행하는 상황을 가정해 △특이 민원의 진정 및 중재 시도 △민원인 사전고지 후 녹음·녹화 △민원실 내 비상벨 작동 △피해공무원과 방문민원인 대피 △청원경찰과 함께 가해 민원인 제압 및 출동 경찰 인계 등 공직자 민원응대 메뉴얼에 따라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유정옥 열린민원과장은 “폭언과 폭행 등의 위법행위는 민원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방문민원인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하고, 민원처리 효율성을 떨어트리는 등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며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해 군민들께 안전하고 효율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돌발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본청 민원실과 읍·면 민원부서에 휴대용 보호장비를 보급했으며, 사건 발생 즉시 경찰이 출동할 수 있도록 경찰서와 연결된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