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상근 군수, 친환경 뱀장어 양식장 현장 방문 점검

기사승인 2024.04.12  06:18:56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수부 공모 선정된 사업, 연간 15~29톤 양식 출하
이 군수 “양식산업 부가가치 높여 어업인 소득 증가 계기”

 

   
 

이상근 군수가 지난 8일, 고성읍에 위치한 뱀장어 양식장을 방문하여 현장 행정을 펼쳤다.

이번에 방문한 양식장은 ‘2024년 해양수산부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곳이다.
 
‘물고기 농법(아쿠아포닉스)을 활용한 뱀장어 및 메기 양식시설 조성사업(3억 6,000만 원)’은 물고기 양식 과정에서 발생한 배설물을 채소가 흡수하고, 채소가 정화한 물은 다시 수조로 공급되도록 하여 물고기도 키우고 채소도 재배할 수 있도록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친환경 양식이다. 
 
해당 양식장은 현재 연간 약 15~20톤의 뱀장어를 양식하여 출하하고 있다.
 
이 군수는 이날 양식시설을 점검하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친환경 양식어업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양식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어업인의 소득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품질 좋은 우리 수산물 생산을 위해 고성군과 어업인들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해양수산과는 최근 개체굴로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맞춰 친환경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개체굴 산업으로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개체굴 생산에 필요한 공동작업대 등 공동 생산시설을 구축하기 위한 ‘친환경 개체굴 공동생산시설 지원사업(10억 원)’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추가로 선정돼 공모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