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생 진로체험활동 실시

기사승인 2024.05.24  05:51:43

공유
default_news_ad1

- 진주 디월드에서 항공, 우주분야 이해와 다양한 체험해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중화)은 영재교육원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진주 디월드에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은 드론 및 항공, 우주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재성을 신장하고 협업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드론의 기기 구성 원리와 제작 원리를 알아보고, 코딩과 연계한 비행 실습을 체험했다. 
 
또한 최신 IT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영상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D-PROJECT, 다양한 미래 직업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최신 미디어 인터렉티브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JOB-ATA, 이외에도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D-WAR,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드론, 아두이노, 코딩, 3D 프린터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D-EDU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은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비행 실습을 하여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또 다른 학생은 “드론이 경찰의 실종자 탐색, 산불 진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는 것을 알았다.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알 수 있어 진로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중화 교육장은 “고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첨단 기술을 접하여 견문을 넓히고 영재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와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성미래신문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