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및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 지역문화 활성화 평가
고성군은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이란 주제로 지난달 31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열린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성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시·군·구에서 7개 분야 353건의 우수사례가 제출되었으며, 이 중 186건이 1차 심사를 통과했다.
고성군이 제출한 4건의 사례중 ‘경남 고성형 2024년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및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일산’ 2건의 우수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군은 최종심사에서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및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일산’우수사례가 고성=공룡이라는 공룡 콘텐츠의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 확립과 최근 매년 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지자체가 주체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 자리매김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아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2024 민선 8기 2년 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 이번 경진대회에 우수상 등으로 공약·정책 사례에 선정되는 등 주민과 약속한 민선 8기 공약(69개 사업) 이행도 65%를 달성했다.
이상근 군수는 “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한 정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보람되며, 앞으로도 남은 공약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