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성군지사체, 다회용 컵 함께E잔아 운영 점검

기사승인 2023.06.01  22:49:37

공유
default_news_ad1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박영숙)는 5월 24일 다회용 컵 함께E잔아 사업에 관심있는 군민 4명과 함께 다회용 컵 운영을 점검했다.

이날 활동은 본격적인 ‘함께E잔아 서포터즈단’ 활동에 앞서 다회용 컵 세척장과 협약 카페를 둘러보며 군민의 시각에서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고 다회용 컵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자리였다.
 
다회용 컵 사업장을 방문한 군민은 “세척장을 둘러보니 다회용 컵이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세척을 담당하는 어르신들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지역에 일자리도 창출되고, 환경보호 실천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회용 컵 ‘함께E잔아’ 사업이 널리 알려져서 군민 모두가 사용하는 컵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협의체는 고성시니어클럽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오는 6월 30일까지 서포터즈단을 모집해 다회용 컵 ‘함께E잔아’ 사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고 다회용컵 ‘함께E잔아’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2023년 12월까지 진행되며, 행사나 회의 등에 다회용 컵 지원이 필요한 기관∙단체, 업체에서는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미래신문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