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기 이륜차 구매보조금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24.04.12  06:09:02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성군, 구매 보급사업 추진 23대 지원
경형 최대 140만원~대형 최대 300만원까지

 고성군은 온실가스 저감 및 관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총 사업비 3,680만 원을 투입해 전기 이륜차 총 23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구매보조금 지원 금액은 유형·규모·성능 등을 고려하여 차등 지원된다. △경형 기준 최대 140만 원 △소형 기준 최대 230만 원 △중형 기준 최대 270만 원 △대형 기준 최대 300만 원 △기타형 기준 최대 270만 원을 지원한다.
 
특히,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전기 이륜차를 구매할 시 국비 30만 원, 취약계층·소상공인·농업인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20%, 배달 사용 목적으로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1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3개월 이상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원동기 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 군민과 관내에 소재한 법인 및 단체 등이다.
 
신청 방법은 구매 신청자가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 및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대행하여 신청한다.
 
오는 12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출고 순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공고한 물량의 1.5배수만큼만 접수해 대상자 및 대기자를 선정하고, 접수 마감 시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 및 지급 현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 공고문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고성군 환경과 기후대기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란 환경과장은 “이번 ‘친환경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을 개선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환경친화적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고성미래신문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