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성군, 민선 8기 ‘24년 군수 공약사업 보고회 열어

기사승인 2024.04.19  02:21:03

공유
default_news_ad1

- KTX역세권개발사업 포함 28개 추진 사업 분석
전체 70건 중 완료 41건 60% 달성, 추진 중 28건

   
 

 고성군은 1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의 이행률 제고가 필요한 15개 부서가 참석해, 참여부서는 공약사업에 대한 부서의 현안과 향후 계획을 보고했다.
 
KTX 고성역세권개발사업을 포함한 28개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해 부서별로 추진과정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했다.
 
군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서간 협업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최선의 대안을 찾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민선 8기 하반기 공약사업의 추진 방향을 정했다.
 
고성군은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비전으로 전체 70건의 공약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약 이행현황을 살펴보면 완료 41건(60%), 추진 중이 28건(40%)이고, 폐지가 1건이다. 
 
주요 완료사업은 ▲ 초고령 어르신 일자리 창출 ▲ 치매안심 전문 진료 확대 개설 ▲ 경로당 급식도우미 사업 확대 ▲ 청소년 꿈키움바우처 지원사업 시행연장 ▲ 경남항공고 특성화교육 시스템 구축 등이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위해 지난해 11월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민간위원들로부터 사업비와 계획변경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였고, 그 과정을 통해 공약사업 추진율 향상 방안과 업무수행 개선사항을 파악했다.
 
향후에도 공약 이행율 향상을 위해 군민에게 약속한 사업들을 하나씩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속도있게 추진하여 민선 8기 가시적인 성과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며 “오늘 보고회에서 도출된 추진방안을 통해 공약 이행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다 함께 노력할 것이며, 부서 간 협업과 토론으로 능동적으로 공약사업을 추진하여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