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귀농 귀촌의 행복한 삶, 고성군에서 시작하세요!

기사승인 2024.04.19  03:55:10

공유
default_news_ad1

- ‘24년 고성군 귀농·귀촌 주말농장 13일 개장

 

   
 

고성군은 지난 13일, 고성군 귀농지원센터 일원의 군유지를 활용하여 조성한 ‘귀농·귀촌 주말농장’을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은 농장 참여자 및 가족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첨을 통한 자리 배정 △상추와 토마토 등 8가지 채소 모종 심어보기 △나만의 팻말 설치하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주말농장은 귀농·귀촌의 긍정적 관심을 유도하고 농업인구를 제고하고자 매년 운영되고 있다.
 
군은 올해 1구역당 25㎡씩 40세대를 분양했으며, 임대료는 1구역당 연 10,000원으로 책정해 참여자들이 부담 없이 귀농 귀촌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인근의 창원, 부산 등에 거주하는 도시민들이 14세대를 분양받는 등 대외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장 참여자들은 “가족들과 함께 농촌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 주말농장을 열심히 가꿔 보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상근 군수는 이날 개장식에 참석해 농장 참여자들의 위치 추첨 배정을 함께했다. 이 군수는 “주말농장에서 다양한 영농체험을 통해 농촌의 소중함을 배우고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앞으로 귀농·귀촌인으로서 고성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주말농장 사업을 통한 귀농 귀촌인 증가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