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국 유학 프로그램 설명회’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승인 2023.03.24  12:41:11

공유
default_news_ad1

- 관내 중3,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고성군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미국 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재개하고자 3월 18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2023년 미국 유학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3년 만에 재개된 설명회인 만큼, 고성군의회 의원, 학생,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설명회에서는 고성군 미국 유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유학길에 오른 유학생과 유학생 부모의 경험담 발표를 시작으로 ▲미국 유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간 고성군 미국 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글로벌유학센터 곽병규 원장의 미국대학 입학 정보 특강 및 질의응답 ▲개별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고성군 미국 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은 원어민 강사를 초빙해 미국 현지에서 거치게 되는 ESL 과정(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교육으로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미국에 있는 대학(칼리지)에 유학 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았거나 고민 중인 관내 학생도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담당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김현주 교육청소년과장은 “고성군의 미국 유학 프로그램은 입시 위주의 교육정책에 대한 대안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1년 전국 최초로 추진됐다”며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신뢰성을 확보해 안정적인 유학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유학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금까지 총 28명의 학생이 미국 유학길에 올랐으며, UC버클리 및 UCLA 등 세계적인 명문대학을 졸업하고, 테슬라 등 초일류기업에 취업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인재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고성미래신문 gofnews@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